조정 이혼

힘들었던 결혼 생활 이제는 행복해질 순간입니다.

조정 이혼

부부의 쌍방 합의가 없어도 조정이혼이 가능합니다.  조정이혼은 소송과 달리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조정 당사자의 의견을 충분히 듣고 여러 사정을 참작해서
상호 타협과 양보에 의해 문제를 평화적으로 해결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이혼 전 필수 합의사항

  1. 1

    이혼 후 위자료

    이혼 위자료는 부부 중 한사람의 잘못(유책 배우자)으로 이혼하기로 했을 때 정신적인 피해보상을 하는 돈입니다.

  2. 2

    이혼 후 재산분할

    혼인기간 형성된 재산을 기여도에 따라 분할 하는 것입니다 합의가 이루어 지지 않으면 재산분할 심판을 청구 할 수 있습니다.

  3. 3

    자녀양육 사항 및 친권자 지정

    대한민국 법원은 자녀의 양육 사항과 친권자를 정하지 않았을 때, 협의이혼을 하지 못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조정 이혼 필요 서류

  1. 1. 이혼소장 또는 이혼조정신청서 각 1통
  2. 2. 부부 각자의 혼인관계증명서 각 1통
  3. 3. 부부 각자의 주민등록등본 각 1통
  4. 4. 부부 각자의 가족관계증명서 각 1통
  5. 5. 미성년인 자녀가 있는 경우에는
        그 자녀 각자의 기본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6. 6. 그 외 각종 소명자료

조정 이혼 절차 안내

  1. 1

    관할 가정법에 신청서 접수

  2. 2

    가사조사

  3. 3

    가사조정기일 출석

  4. 4

    조정결정 정본 교부

  5. 5

    행정관청 이혼신고
    (1개월 내에 시군구면읍사무소)

  6. 6

    최종 이혼

이혼 프로그램 안내

조정 이혼 성공 사례

#귀책사유 #확인기일불참 #조정이혼신청 #미성년자녀

 의뢰인 A는 배우자 B의 귀책사유로 결국 이혼을 결정하게 됐습니다. 하지만 양육비 및 위자료, 재산 분할에 대한 부분을 협의하지 못했고 결국 로스토리를 방문하시게 됐습니다.
 A는 최대한 빠른 이혼을 원했고, 소송보다는 짧게 걸리는 조정이혼을 선택하게 됐습니다. 로스토리는 가정법원에 조정이혼 신청서를 접수했고, 미성년 자녀의 양육비 지급 등의 개별 문제에 대해 조정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만약 B가 조정에 응하지 않을 시 법적 판단이 들어갈 것이라는 문구를 상기시켰고, B는 세세한 조율 끝에 이혼을 동의하게 됐습니다.

#속도위반 #결혼3년만에이혼 #재산분할 #짧은연애기간

 의뢰인 A와 배우자 B는 대학교 때 만나 속도위반으로 아이를 갖은 후 결혼을 하게 됐습니다. A는 상대적으로 짧은 연애 기간 탓에 서로를 잘 알지 못하고 결혼을 진행해서인지, 안 맞는 부분이 너무 많다고 생각하게 됐습니다. 결국 결혼생활 3년 만에 B에게 이혼을 통보했고, B도 동의했습니다.

 로스토리에 찾아온 두 분은 변호사님과 함께 소득 및 재산 산정을 꼼꼼하게 처음부터 진행했고, 전문가의 조언으로 양 측 간극을 좁히는데 성공했습니다.

#황혼이혼 #조정이혼 #미성년자녀

 의뢰인 A와 B는 약 25년간 혼인 생활을 하던 부부였습니다. 오랫동안 경제적 고난도 함께 견디면서 결혼생활을 지냈지만, 서로의 미래를 위해 이혼을 결심하게 됐습니다.
 하지만 미성년자녀 양육이 논점이었습니다. 서로 키우지 않겠다는 입장을 보였고, 결국 전문가의 도움을 받고자 로스토리를 방문하셨습니다. 변호사님의 전문적인 상담을 통해 상대적으로 간단하게 조정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A가 미성년자녀를 키우되, 아이들과 거주하고 있는 아파트를 A가 그대로 갖기로 했습니다. 또한 추가적으로 A에게 B가 소정의 양육비를 전달하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대신 B는 공동 임대 소득에서 나오는 부분들을 모두 갖기로 하면서 이혼을 마무리하게 됐습니다.

#협의이혼거부 #별거기간 #무리한돈요구 #재산분할합의

 의뢰인 A는 약 12년 전 의류 사업에 뛰어들었지만, 열악한 환경 탓에 사업에 실패하게 됐습니다. 배우자 B와 떨어져 지내며 사실상 별거에 가까운 장거리 부부 생활을 지속해나갔습니다.

 A는 다달이 소득의 대부분을 생활비 및 양육비 명목으로 배우자 B에게 전달하는 등 가족을 부양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배우자 B는 양육비가 모자라다는 이유로 소득보다 더 큰 돈을 매번 요구했습니다.
 이에 A는 부득이하게 가정법원에 조정 이혼을 신청했고, 두 분은 적절한 재산 분할에 합의하고 이혼을 조정할 수 있었습니다.